티스토리 뷰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강화도에서 바다를 생각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바로 동막해수욕장인데요. 도착하면 드넓게 펼쳐진 갯벌이 반갑게 맞아주는데, 물이 빠졌을때만 직선으로 4km의 갯벌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세계 5대 갯벌 중에 하나로 꼽힐만큼 갯벌체험하기 좋은 강화도로 여름휴가를 떠나보실까요? 

동막해수욕장 갯벌체험

동막해수욕장의 모래사장 길이는 550m 정도가 되는 강화도에서 제일 길이가 긴 모래사장이라고 합니다. 모래사장 뿐 아니라 동막해수욕장하면 갯벌체험을 빼놓을 수 없죠. 가족단위로 아이들과 함께 온 여행객들이 대부분이었고 바구니를 하나씩 끼고 조개를 잡는 가족들, 작은 삽까지 이용해서 모래놀이를 하는 아이들, 다양한 모습들로 동막해수욕장을 제대로 즐기고 있습니다. 

동막해수욕장 주차비

동막해수욕장의 입장료는 별도로 없습니다. 다만 차량을 주차하는 경우에 주차비가 1일 2,000원이 발생하는데요. 공영주차장이기에 주차비는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차량이 1000cc미만,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록 차량의 경우 50% 감면혜택을 받아 더욱더 저렴한 1,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조건에 해당한다면 꼭 혜택을 받아보세요. 

 

주차장 운영시간 
오전 8시~오후 8시

 

주차를 하게되면 어느샌가 주차관리요원분들이 오셔서 날짜와 주차이용료가 반영되어 있는 붉은색 종이를 와이퍼에 꽂아놓고 가십니다. 집으로 돌아가실때 주차관리요원분들을 보신다면 직접 주차비를 정산할 수도 있고, 만나지 못하셨다면 종이에 나와있는 계좌번호로 이체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계좌이체를 진행했는데, 땡볕에 주차관리요원분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서 편리하더라고요. 

 

동막해수욕장 야영장

동막해수욕장 야영장 운영안내 

 

▲ 이용문의 : 032-937-4445

▲ 운영기간 : 7월26일(금)~9월22일(일) ▲

▲ 사용료 : 1박 1만5천원, 시간당 1천5백원 ▲

동막해수욕장의 야영장은 모래사장 바로 뒷편에 위치해 있는데요. 모래사장과 분리가 되면서 해수욕장을 내려다볼 수 있는 위치에 울창한 소나무 숲까지 더해져 야영을 두배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공영 샤워장

공영사워장은  제1공영 주차장 입구인 GS편의점 뒤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전 9시~오후7시까지 운영하고 있는데요. 냉수 뿐 아니라 온수도 나온다고 하니, 찬물이라 씻기 귀찮으셨던 분들도 따뜻하게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유료라고 하니 선불로 내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